메뉴

갱신

전체기사

뉴스

띵동!교권

오피니언

참교육on

교사공감+

재미in

정책이슈

전교조, 차등성과급 폐지위해 시도교육감협의회장 만나

“올해부터 성과급 균등지급 해야”···"최대한 노력하겠다"

강성란 기자 l 기사입력 2021-02-16 [15:21]

뉴스듣기

가 -가 +

0

전교조가 최교진 시도교육감협의회장을 만나 올해부터 차등 성과급을 폐지하고 균등지급해야 한다는 교육계의 목소리를 전했다.

 

 

전국교직원노동조합(전교조)은 지난 15일 최교진 시도교육감협의회장(세종시교육감)을 만나 시도교육감협의회의 올해 성과급 균등지급 요구를 현실화하도록 함께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 전교조는 지난 15일 최교진 시도교육감협의회장(세종시교육감)을 만나 올해부터 성과급을 균등지급해야한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 세종시교육청 제공



시도교육감협의회는 지난달 14일 열린 제76회 총회에서 올해 개인 성과급을 100% 균등지급할 것을 교육부에 요구했다. 교육공무원 성과상여금 지급지침의 지급방법 개정을 통해 올해 성과급 100% 균등지급의 근거를 마련하라는 것이다.

 

 

전교조는 최교진 시도교육감협의회장을 만난 자리에서 올해부터 차등 성과급을 폐지하고 균등 지급해야 한다. 2주 동안 진행된 차등성과급 폐지 촉구 서명에는 방학임에도 불구하고 43197명이 참여했다. 지난해 코로나19 상황에서 교사들은 교육의 최전선을 지켜왔다. 정부가 전향적인 입장을 낼 수 있도록 함께해달라.’고 요구했다.

 

 

최교진 시도교육감협의회장은 교육부에 요구하고 있다. 인사혁신처가 다른 공무원 직종과의 형평성을 들어 난색을 표하는 것으로 안다. 최대한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면담에 전교조에서는 전희영 위원장, 정한철 부위원장, 이영길 세종지부장이 세종시교육청에서는 최교진 교육감, 송대헌 비서실장이 참여해 성과급 균등지급과 교육재정, 교육과정, 교육자치 등 교육현안 전반에 대해 논의했다.

강성란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광고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많이 본 뉴스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wave/ins_mobile/data/ins_skin/o/news_view_m_news_eduhope_net.php on line 194
URL 복사
x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교육희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