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따르릉 교권상담' 원격연수로 만나요

참교육원격연수원, '민석쌤의 교권상담실' 개설

- 작게+ 크게

김상정
기사입력 2019-09-03

  '교육희망' 지면에서 만났던 '따르릉 교권상담'을 생생하게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전교조 참교육원격교육연수원은 '민석쌤의 교권상담실' 자율연수강좌를 신설하고 8월부터 온라인으로 강좌를 들을 수 있도록 했다. 본 연수는 현장 교사의 각종 교권 및 고충 사안과 지부, 지회 활동가의 교권상담 정보를 제공한다. 

 

 개설된 강좌는 총 11개 강좌로 1강 교사의 지위와 교권, 2강 학교안전사고와 교사의 보호ㆍ감독 책임, 3강 공무상 · 직무상 재해, 4강 징계, 5강 소청과 고충, 6강 휴가, 7강 휴직, 8강 호봉, 9강 수당, 10강 여비, 11강 아동복지법과 아동학대로 구성되어 있다. 

 

 강좌를 통해 교사의 권리와 의무에 관한 전반적인 관련 법규와 지침을 이해하고 당당한 권리의 주체로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학습목표다. '민석쌤의 교권상담실'은 전국 유치원, 초, 중 고 교원 및 기타 교원, 교육전문직 누구나 들을 수 있고 수강료는 3만원이며 전교조 조합원은 무료 연수 혜택이 주어진다. 

 

▲ 2019년 참교육원격교육연수원에서 새로운 연수를 선보였다. 다년간 전교조에서 교권상담을 해오면 그 실력을 쌓아왔던 김민석 교사가 마이크를 잡았다.     © 참교육원격교육연수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교육희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