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교육희망 735호 퀴즈퀴즈

- 작게+ 크게

구자숙 기자
기사입력 2021-04-27

교육희망 독자님 환영합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 퀴즈 정답을 남겨주세요.
10명을 추첨하여 커피 쿠폰을 보내드려요

 

 

 

https://forms.gle/wYkt5UZuPT64vmcR8

 

퀴즈1. 전교조 교섭단장 인터뷰 중 일부입니다. 네모칸에 들어갈 단어는? (6면 참고)

이번 교섭의 쟁점은? - 이번 본부 교섭에서는 교사의 봉급과 □□을 전면적으로 다룬다. 기본급 5% 인상, 자녀 학비보조수당, 교직수당 및 각종 수당 인상, 교원차등성과급 제도 폐지 후 수당을 본봉에 반영하는 것이 주된 내용이고, 교원연구비도 모든 교원에게 동일하게 지급하는 것도 포함되어 있다.

 

퀴즈2. 창립특집 전교조 미래를 만나다중 일부입니다. 네모칸에 들어갈 단어는? (8면 참고)

2030 샘들에게 전교조 가입 계기를 물어보면 대부분이 학교에서 좋은 샘을 만났는데 그 선생님이 전교조여서 들어오게 되었다고 한다. 조합원 한분 한분이 2030 교사에게는 □□이고 □□. 그래서 멋진 선생님과 함께 하고 싶어 전교조에 가입하고 전교조에 가입하니 더 좋은 선생님이 되고 싶어서 노력하게 된다. 더 나은 교사가 되도록 이끌어 주는 전교조를 2030에게 알려야 한다.

 

퀴즈3. 전교조 현재 살펴보기중 일부입니다. 네모칸에 들어갈 단어는? (6면 참고)

전교조에게 생일을 맞이하여 가장 주고 싶은 선물은 신규□□□대중적□□로 나타났다. 교사와 국민에게 사랑받는 전교조에 대한 갈망이 엿보이는 지점이다. 더불어 박수, 격려, 휴식, 포옹, 감사 등 법외노조 7년을 함께 버틴 우리에게 보내는 따뜻한 인사를 확인할 수 있다.

 

Tag
#퀴즈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telegram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교육희망. All rights reserved.